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UE5

UE5 액터의 BeginPlay 호출 순서에 대해서

 

간혹 코드 작업을 하다가 내가 생각한대로 Beginplay가 순서대로 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어요.

분명히 순서를 고려하면서 구조를 잡았는데 다른게 먼저 호출되어 아직 BeginPlay가 되지않은 액터의 nullptr을 참조하면서 에러를 냈던 상황인거죠.

 

 

 

 

그래서 액터의 BeginPlay에 대한 실행 과정을 찾아보았어요.


어려운 내용이니까

하단의 사진을 통해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6번.액터의 스폰 지점과 7번.BeginPlay의 호출 지점을 조사했어요!

 

 

액터가 스폰될 때 작동하는 델리게이트는 원인이 아니었어요!

 

 

 

결국 BeginPlay 호출 이전을 살펴보면 순서에 대한 힌트를 얻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테스트를 해보니 액터들의 BeginPlay 호출 순서가 다른 것을 확인했어요

 

 

 

 

레벨과 하위 레벨이 존재하는 프로젝트에서도 순서가 뒤바뀌는걸 볼 수 있었어요

 

 

 

 


* 사진 속 페이퍼 닌자는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엔진4' 라는 교재의 프로젝트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요!